본문 바로가기
항공 호텔 해외 카드/2021년이전여행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 가성비 호텔, 교통편, 내부, 무료조식 | 2017년 9월, 2019년 1월 도쿄여행

by 개똥이복실이 2023. 4. 19.

도쿄역 바로 앞에 있는 토요코인 체인 호텔 토요코인 도쿄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2017년 9월과 2019년 1월까지 총 2번 다녀왔는데 그 때의 기억을 남겨 봅니다.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저는 도쿄를 갈 때 보통 하네다 공항을 이용하는데 케이큐 전철을 이용하여 니혼바시역에서 내려서 걸어 왔습니다. 주변 통로 중 엘리베이터가 있는 건물이 있어 쉽게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더욱 편리한 방법이 있었으니... 2019년 1월에 이용했던 하네다-도쿄역 버스(구글맵)를 이용하면 정말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바로 앞에 내려줍니다. 그러나 2023년 4월 현재는 운휴중이라 운행하지 않는 것(하네다 공항 공항버스 안내 홈페이지)으로 확인 됩니다.

 

1. 외관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의 입구. 이 당시 지어진지 얼마 안 된 새 호텔이었습니다.

 

헤이세이 29년 2017년 4월에 지어진 따끈따끈한 호텔이었습니다. 호텔이 도쿄역과 워낙 가깝다 보니 평소엔 예약하기도 어렵습니다. 만약 자리가 나면 무조건 예약을 추천합니다. 지금도 자리가 별로 없음.

 

2. 내부

호텔 프론트

프론트에서 직원이 친절하게 맞이해 줍니다. 

 

1층 로비

사람들의 캐리어가 많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1층은 다양한 용도가 있는데 몸이 불편하신 분을 위한 방과 공용 화장실 그리고 세탁기와 건조기, 식당 까지 겸하고 있습니다. 식당과 세탁기 건조기의 모습은 아래에

 

1회 용품들

자유롭게 가져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는 1개로 붐빌 때는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새 건물이라 깔끔합니다.

 

안내문

조식이나 각종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3. 객실

비상대피도

제가 받은 방은 406호. 1층에 10호실 까지 있습니다.

 

객실 내부

토요코인 답게 객실을 매우 좁습니다. 그러나 잠을 자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객실 내부

 

객실 내부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의 옆 건물은 한창 공사중이었습니다. 2022년 말에 근처를 지났을 때에는 주변이 전부 공사중일 정도로 도쿄역 앞은 현재 변신중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했던 모토무라 규카츠도 없어졌음.

 

화장실

모듈화 된 화장실입니다. 뜨거운 물도 아주 잘 나오고 샤워를 마친 후 건조도 매우 빠릅니다. 욕실 기구들을 보면 한국에서 만든 것들이 많았습니다.

 

4. 1층에 있는 기기와 조식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1층 로비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세탁기 있는 쪽에서 프론트를 바라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식당과 자판기 정수기가 있으며 바로 옆엔 공용화장실이 있고

 

코인 세탁기 건조기

코인 세탁기와 건조기 그리고 세제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건조기

 

세탁기

 

 

조식

조식입니다. 간단한 일본식 아침밥입니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오니기리

 

식사

비좁은 매장 때문에 안타깝지만 식사는 이렇게 서서 먹어야 합니다. 저는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제 접시

이 사진은 2019년 1월 때 조식 사진입니다.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5. 기본정보

주소 : 1-5-5 Yaesu, Chuo-ku, Tokyo 103-0028 Japan
체크인 : 15:00(회원), 16:00(일반)

체크아웃 : 10:00 체크아웃 시간이 빠른 편입니다.

조식시간 : 무료 06:30~09:00

전화번호 :+81-(0)3-6854-1045
팩스번호 :+81-(0)3-6854-0050

 

전철(지하철)
JR 도쿄역 야에스북쪽출구에서 도보 3분
도쿄 메트로 토자이선 니혼바시역 A7출구에서 도보 3분
도쿄 메트로 긴자선 니혼바시역 B0출구에서 도보 3분
도에이 아사쿠사선 니혼바시역 B1,B3출구에서 도보 3분


공항
하네다공항 에서 버스로 40분

 

6. 총평

도쿄를 혼자 여행이나 비즈니스로 가신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호텔 중 하나 입니다. 예약하기가 까다로운게 가장 문제이며 일단 예약만 하면 주변의 다카시야마 백화점이라 도쿄역의 다이마루 백화점 마감 세일 이용하기도 너무 좋고 워낙 도쿄역이 가깝다 보니 주변 관광지로의 접근(JR 주오선을 이용한 신주쿠역 이동 등)이 너무 편리합니다. 비록 지금은 운휴하고 있지만 하네다 공항 공항 버스가 도보 1분 거리에 있었던 것도 장점이며 나리타 공항행은 아직도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토요코인 도쿄 에키 야에스 키타구치 호텔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